Ebook: 떡볶이: 장사의 시작
Author: 동그랑
- Tags: Cooking & Food, Nonfiction, CKB115000
- Year: 2021
- Publisher: 동그랑 출판사
- Language: Korean
- epub
1. 당신이 떡볶이 장사 로 창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장사의 시작은 떡볶이' 한국인 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말이다.
1)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 주부도 학생도 가능하다. 노동인력의 확보 및 보충이 아주 용이하다. 학력, 경력 다 필요없다.
2) 창업 자본금이 적다. – 창업을 시작 할 때에 금전적 부담이 되지 않으며 복수 점포를 소유 할 수 있다.
3) 조리가 쉽다. – 레시피 가 정착되어 있기 때문에 맛이 없게 만들기도 힘들다. 10살 아이도 만들 수 있다.
4) 메뉴 구성이 쉽다. – 서브 메뉴로서 오뎅, 각종 튀김, 주먹밥과 판매 할 수 있으며 이것만으로도 충분하다.
5) 식자재를 구하기가 쉽다. – 세계 곳곳에 한국인 이 살고 있으며 그곳에는 한국 수퍼마켓 이 존재하고 누군가는 한국 식자재를 수입하고 있다. 조금만 발품 팔면 모두 구할 수 있다.
6) 재료준비의 시간이 짧다. – 재료준비라고 해봐야 단순 작업이며 체력을 요하지 않는다. 오히려 유럽국가의 가정 요리쪽이 훨씬 복잡한 조리공정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한국에서는 모녀 가 둘이서 장사를 하거나, 형제나 자매 둘이서 시작하기도 한다.
7) 경쟁자가 적다 - 해외에서 분식집 경영은 경쟁자가 거의 없기 때문에 준비해야할 부분이 상당히 적다. 기본만 준비해서 시작해도 상당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가장 큰 이유이다.
떡볶이 장사는 단일 점포로서의 창업이 쉬우며, 경영에 대한 경험을 축적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나아가 복수 점포로의 확장도 쉽고, 그에 따른 노동력도 적게 들며, 조리가 쉬운 만큼 전문 인력이 없어도 창업이 가능 하다.
떡볶이는 현재 세계 각 곳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랫동안 장사를 해온 레스토랑도 폐업을 하는 와중에 떡볶이를 판매하는 편의점 앞에 사람들의 줄이 끊이지 않고 늘어서 있다.
해외에서 창업할수록 경쟁자가 없기에 성공할 확률이 비약적으로 크다. 이것은 다른 한식도 마찬가지 이다.
이 '장사' 라는 경험은 당신의 인생에 보험이 되어줄 것이다.
당신이 어떠한 일에 도전했다가 모든 것 을 잃고 망한다 하더라도 다시 떡볶이를 팔면 된다.
당신은 실패의 두려움 없이 무엇이든 도전을 할 수 있게 된다.